vol 4. 태재 학술 심포지엄, 글로벌 AI 리더 양성 과정 개최, 태재대-세종시 MOU 소식을 전합니다.
2025. 4. 23.
[뉴스레터] 지식과 현장을 잇는 성장의 연결고리
vol 4. 태재 학술 심포지엄, 글로벌 AI 리더 양성 과정 개최, 태재대-세종시 MOU 소식을 전합니다.
태재대학교 미래교육원, 제1회 태재 학술 심포지엄 개최
태재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오는 4월 25일 금요일, “태재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미래를 향한 항해: AI의 사회적 활용에 대한 학제 간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열리는 태재 심포지엄은 기술·인간·교육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미래 사회의 주요 이슈를 선제적으로 조망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AI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최신 학술적 흐름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학문적 통찰을 나누는 대화의 장이 될 태재 학술 심포지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태재대학교 산학협력단, KOTRA 및 미국 USF(실리콘밸리)와 글로벌 AI 리더 양성 과정 개최
태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KOTRA 및 미국 샌프란시스코대학교(USF, University of San Francisco)와 협력하여 글로벌 AI 리더 양성 과정을 개최합니다.
AI 시대에 대응하여 한국 기업 리더의 전략적 혁신과 AI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2025년 5월 말과 9월 중순, 서울과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강의와 토론을 통해 최신 AI 트렌드와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을 넓히고, 실리콘밸리 현지에서는 글로벌 AI 혁신 기업 탐방과 네트워킹을 통해 실무 역량과 글로벌 감각을 키우게 됩니다.
태재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AI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AI 교육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대학의 사회공헌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할 것입니다. 태재대학교 글로벌 AI 리더 양성 과정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위의 QR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태재대학교가 세종시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 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태재대학교는 지난 4월 15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과 세종 공동캠퍼스에서 세종시와 함께 ‘창의 인재 양성 및 혁신 교육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협약에 따라 태재대학교는 세종시를 기반으로 도시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세종 공동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다른 대학(서울대·KDI·충북대·한밭대)과 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이로써 태재대는 서울뿐 아니라 세종에서도 현장 중심의 학사 운영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재미래전략연구원은 지난 2월 17일, <슈퍼 휴먼의 슈퍼 워크>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기조 발제를 맡은 『노동의 시대는 끝났다』의 저자 대니얼 서스킨드 교수는 기존에 인간 전문가의 고유 영역이었던 판단과 분석이 AI를 통해 자동화되고 있다며, 이제 "일을 직업(job)이 아닌 과업(task) 중심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패널로 참가한 스윗(Swit)의 이주환 대표는 실리콘밸리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며 “이제 AI 기술 변화는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s)끼리 스스로 협업하는 ‘A2A(Agent-to-Agent)’ 시대로 향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건국대학교 미래의일연구소 이항심 소장은 AI 기술이 고도화될수록 '인간다움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 전망했습니다.